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키입니다!

 

저는 최근 컴퓨터활용능력 실기 시험을 응시했어서 제 경험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2/04 - [취준] -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접수 팁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접수 팁

안녕하세요 제이키입니다! 저는 최근 이른바 컴활이라 불리는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에 응시하였는데요, 컴활 공부도 어려웠지만, 접수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1월에만 4차례 응

knowingjake.tistory.com

 

제가 본 시험장은 서울 제 4, 5고사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였습니다!

 

1. 난이도 비교

 

체감상 난이도는 남양주에 위치한 경기동부상공회의소가 가장 높았습니다.

저의 체감 난이도는 경기동부 > 서울 제 5고사장 > 서울 제 4 고사장 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추가 접수 때에도 4고사장을 노렸습니다!ㅎㅎ

 

2. 시험 방식 비교

 

경기동부상공회의소의 경우 엑셀 시험이 끝난 후 엑세스 시험 전에 응시 포기 여부를 물어 중도 포기할 분들은 빠른 귀가가 가능했습니다!

 

그렇지만, 서울상공회의소의 경우에는 중도 포기가 불가능했습니다!

 

시험지 배부는 서울 제 5 고사장의 경우는 듀얼 모니터로 되어있어, 시험지가 따로 배부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옆의 화면에서 시험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방식이 좋았던 것이 종이로 배부되는 시험지의 경우 흑백으로 인쇄되어 있어 정확한 색상 등 헷갈리는 부분에서 애를 먹었다면, 듀얼 모니터의 5 고사장에서는 컬러 화면으로 제공되어 이러한 부분이 보완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알기로는 서울 제 5 고사장 이외의 시험장에서는 모두 코팅된 종이의 시험지가 배부되고 있습니다!

 

3. 응시 후기

 

시험은 접수할 수 있다면 많이 접수해두시고 원하실 때에 연속으로 응시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그래야 공부한 내용을 잊지 않고 전날 시험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응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일 고사장과 시험 컴퓨터 번호에 따라 난이도의 편차가 꽤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가장 마지막에 본 시험이 난이도가 극악이었어서 그 전날 봤던 시험이 오히려 합격할 것 같았습니다. 

 

시험 접수가 시험보다 어렵다는 그 시험! 컴활! 모두 합격하시고 원하는 직장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컴활 실기 접수 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1/02/04 - [취준] -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접수 팁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접수 팁

안녕하세요 제이키입니다! 저는 최근 이른바 컴활이라 불리는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에 응시하였는데요, 컴활 공부도 어려웠지만, 접수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1월에만 4차례 응

knowingjake.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