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키입니다!

 

저는 최근 이른바 컴활이라 불리는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에 응시하였는데요, 컴활 공부도 어려웠지만, 접수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1월에만 4차례 응시하고 취소한 표도 여럿 있었습니다!

 

컴활을 접수하시려는 분들께 접수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공지사항 확인하기

 

대한상공회의소 자격검정사업단 공지사항

컴활이 올해부터 정기 시험이 사라지고, 상시 시험만 진행이 되는데, 각 고사장 별로 새로운 응시 시간이 추가되는 일정이 다르니 원하시는 고사장의 공지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의별공지

위의 각 고사장 별 공지를 확인하시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2. 공부를 미리 해둔 후 취소 표 구하기

 

컴활 시험 당일에서 4일 전까지 접수 내역을 변경하거나 환불할 수 있는데, 접수가 너무 어렵다면 미리 공부를 해두신 후 충분히 공부가 되었다 싶을 때, 4일 후의 시험 표를 계속 새로고침하며 확인하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 같은 방법으로 2~3차례 접수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오후 10시 30분~11시부터 취소표가 나온 경우가 많으니 해당 시간 대에 놓치지 말고 계속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한참 뒤 시험 미리 접수하고 원하는 자리가 나면 변경하기

 

컴활 시험은 시험 4일 전까지 접수 내역 변경을 3회까지 허용합니다. 가끔 2달 뒤쯤 일정에 자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우선은 접수해두셨다가, 공부가 충분히 되었다 싶을 즘에 2번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접수 내역을 변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꽤나 유용하게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왜냐면 변경하는 것이 새롭게 접수하는 것보다 훨씬 시간이 절약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서울 고사장의 경우 거의 매일 시험이 있고, 고사장도 4개까지 있기 때문에 자리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서울 고사장에서의 응시를 추천드립니다!!

 

4. 시험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취소 표 기다리기

 

저는 꼭 밤 시간대가 아니더라도 틈틈이 취소표가 있는 지 확인해보았는데요, 제 경험상 시험이 끝날 쯤인 시험 시작 후 2시간 후(컴활 실기 기준)에 취소표가 꽤 많이 발생하고 변경하시거나 추가 접수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시험 일정 변경을 위해 추후 접수 내역을 취소하거나 변경을 했던 적은 서울 고사장 6시 시험 직후인 8시쯤에 가장 잦았습니다!

 

+ 코참패스 앱 사용하기

 

접수, 변경, 취소 모두 용이하고 시험장에서 앱으로 접수표를 대신할 수 있기에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공기업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필수 자격증이라는 컴퓨터활용능력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다음 번에는 응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